지나리 부부 산방

제주올레 15A,15B코스(고내포구-고내봉-난읍난대림선운정사-A,B코스갈림길-수원리농로-켄싱턴리조트-귀덕1리-곽지해수욕장-애월환해산성-고내포구) 본문

이 또한 지나가리/제주 올레길

無碍人 2024. 9. 28. 05:49

2024년 9월 23일 월요일 친구배법이랑 맑음

3박 4일씩 진행 오던 제주올레를 1박 2일 코스로 간다.

3박 4일 한 번이면 15코스부터 21코스까지 완주가 가능 하지만 홀산인 데다 조금씩

제주 매력에 빠져드는게 올레길이 끝나는 아쉬움에 한 번이라도 더 제주에 가고 싶다는 소박함이...

1박 2일 15A, B코스 16,17코스를 예정하고 출발이다.

고내포구 물고기자리 게하에 숙소를 정하고 첫날 15코스 A, B를 원점 탐방 하기로 한다.

출발 직전 배법이 응원차 15코스 하루 함께 하겠다고 공항에 나타났다.

응원에 감사한다.

제주공항 버스탑승 장에서 102번 버스로 애월고등학교 정류장에 하차 고내포구 반환점에서

15A코스를 역방향으로 진행해 수원리사무소에서 15B코스로 순방향이다.

김포에서 첫 비행기로 출발하니 고내포구 2시간 만이다.

전국의 대간,정맥,둘레길,올레길 나들길 다 다녀 보지만 집출발 3시간 만에....

세상은 가깝고 마음이 멀뿐이다.

전국이 1일 생활권이라는 말이 공염불 아니다.

빠른 교통편도 제주 매력이다.

지난 주말 내내 중국으로 방향을 튼 태풍 풀라산영향으로 제주에 많은 비가 내렸다.

추석이 지났는데 열대야가 그칠 줄 모르더니 풀라 산 영향으로 제주에도 영대야가

물러났다. 56일 만이란다.

모처럼 강에도 물이 넘치고 고내봉 오름 등로도 물기를 가득 머금은 숲이 싱그럽다.

고내봉 입구에서 올레길 버리고 정상에....

산꾼 본능이 능선만 보면 앞으로... 난대의 숲이 풍성하다.

제주엔 들판 한가운데 작은 숲이 있고 그 숲은 어김없이 난대 활엽수와 침엽수가 적당히 얽히고

설켜 밀림을 이룬다.

백일홍 마을 지나 납읍리 금산공원에서 금산 식당을 찾는다.

10시... 11시 영업 시작인데...

이른 점심을 청해 보는데 단호게 거절이다.

사거리 중앙마트에서 맥주 한 캔 씩 갈증을 달래고 납읍숲을 지나

부티나는 선운정사를 휘휘 돌아 수원리 농로길에 들어선다.

제주 서부 너른 들판이 제주 농부들의 풍요로움을 보는듯해 따뜻하다.

우리가 흔히 제주 하면 떠올리는 감귤밭은 없다.

감귤은 중산간 이후나 서귀포 쪽에 많다.

제주 서부 대정, 한경, 한림, 애월엔 이름도 생소한 열대 채소류가 자리하고 있다.

월동용 채소무, 양배추, 레드치커리, 브로콜리... 사탕수수, 트리트케일...

귀덕리 포구에서 라멘에 맥주 한잔 점심으로 허기를 달래고...

바다는 오늘 가만히 있지를 못한다.

지나는 여행객들을 심술로 적시고 깔깔대는 젊은 웃음에 절로 흐뭇한 곽지해변은

먼 나라 어느 휴양지 못지않은 멋진 해안선과 현무암이 수놓은 기암들로 아기자기하다

고내포구 물고기자리...

목욕하고 근처 삼겹살집에서 뒤풀이..

배법은 공항으로 나는 내일을 위한 휴식

응원 와준 배법에 감사한다.

1. 탐방경로

애월환해산성-고내포구(8시간,31k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