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줌마 다이어트 하나. 내 몸 상태를 체크하자] 다이어트를 아무리 해도 빠지지 않는 내 몸. 그렇다면 우선 자신의 몸 상태를 파악할 필요가 있다. 혹 부종이나 변비가 있는 것은 아닌지 신진대사량을 확인하고 살이 찌는 원인과 살이 잘 빠지지 않는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변비가 심한 사람이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를 시도하면 변비만 더욱 악화될 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자신의 몸 상태를 체크하고 놓친 부분이 없는지 확인 한 후 자신에 맞는 다이어트를 시도하자. [아줌마 다이어트 둘. 남은 음식에 미련을 없애자] 아줌마의 대부분은 가족들이 먹고 남은 음식을 아깝다는 이유로 먹어서 처리하곤 한다. 또 음식을 조리할 때 무의식적으로 집어먹는 음식의 양도 무시할 수치는 아니다.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면 조리 시 적당한 양만 만들고 나도 모르게 주워 먹는 음식의 양을 줄여야 한다. 음식이 남는다고 잔반 음식을 처리하다 보면 그 음식들이 결국 내 몸에서 살을 만든다는 것을 잊지 말자.
[아줌마 다이어트 셋. 스트레스는 그때그때 풀자] 집안 일과 아이들 돌보기 까지 주부의 할 일은 해도해도 끝이 없고 한다고 티도 나지 않는 일들이 많다. 더군다나 남편들처럼 밖에서 사람들을 만나서 스트레스를 푼다거나 하는 일도 적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그때그때 풀어주기 쉽지 않다. 다이어트에서 스트레스는 적! 스트레스를 받으면 신진대사가 느려지면서 칼로리 소비를 급격하게 줄이기 때문에 살이 빠지지 않는 것은 당연. 자신만의 스트레스 푸는 노하우를 찾아 스트레스를 바로 풀어주는 것이 좋다.
[아줌마 다이어트 넷. 소식이 중요] 다이어트에서 식이요법은 가장 필수 적이고 기본적인 공식. 평소 양보다 적은 양을 먹는 것은 물론 칼로리가 낮은 음식 위주의 식단을 구성해야 한다. 밀가루 음식은 피하고 야채를 많이 섭취하도록 하자. 갑자기 식사량이 줄면 변비가 올 수 있기 때문에 섬유질이 많은 요구르트나 채소를 많이 섭취하자.
[아줌마 다이어트 다섯. 피트한 의상을 입자] 헐렁한 고무줄 월남치마에 펑퍼짐한 티셔츠를 입고 생활하고 있다면 당장 옷부터 바꿔 입자. 늘어나는 고무줄 치마 대신 청바지나 피트한 바지를 입고 펑퍼짐한 티셔츠 대신 바디라인이 살짝 드러나는 티셔츠를 입자. 자신의 몸매를 파악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매사에 신체가 긴장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아줌마 다이어트 여섯. 유산소 운동으로 체지방 줄이기] 모든 다이어트에 정석은 운동. 특히 아줌마들은 체지방이 높은 편이라 유산소 운동으로 체내 지방을 연소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운동을 꾸준하게 하는 것이 효과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과격하지 않은 쉬운 운동부터 도전하자. 운동으로 살 빠지는 것을 느끼면 운동에 재미가 붙어 다이어트가 가속화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