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리 부부 산방

돼지감자효능 본문

이 또한 지나가리/건강상식

돼지감자효능

無碍人 2009. 2. 19. 15:32

 

 

돼지감자의 효능

돼지감자는 뚱딴지 라고도 부르며...천년 인슐린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어 당뇨병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돼지감자의 효능은 당뇨병, 골절, 타박상, 해열, 지혈, 비만증, 다이어트, 변비 등에 효과가 있다

돼지감자에는 여러가지 효소가 존재하고 특히 이누리나제 효소 작용이 강하여 이 효소는 이눌린을 분해하여 과당을 생성하기 때문에 저장중에 단맛이 생겨난다고 한다.

이눌린은 췌장을 강하시키는 물질로 이 물질이 돼지감자에 가장 많이 포함이 되어 있다.

이룰린은 칼로리가 의외로 낮아 다당은 다당류로 위액에 소화되지 않고 분해되어도 과당으로 밖에 변화되지 않기 때문에 혈당치를 상승시키지 않으면서 인슐린의 역활을 하기때문에 피로해진 췌장을 쉬게 할 수 있어 돼지 감자를 "천년 인슐린"의 보고라고 극찬한다.

돼지감자는 당뇨병 환자에게 권장 할만한 좋은 식물이다

실제 민간요법으로 돼지감자를 당뇨에 사용해 왔고, 당뇨병 환자가 돼지감자를 복요하고 당뇨병을 완치한 사례가 있다.

맛은 달고 성질은 차다.

천년 인슐린인 "이눌린"은 소화가 되지 않으므로 칼로리가 없으며, 위에서 소화가 되지 않고 장으로 내려 감으로 혈당이나 혈중 인슐린의 농도가 증가하지 않아 당뇨환자에게 특히 좋다.

이룰린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현재 알려진 바로는 현대인은 하루 필요 식이섬유의 60% 정도만 섭취하는 것으로 알려져 추가적인 공급이 필요하다. 이룰린은 장내 유산균을 5-10배 까지 증가시키고 동시에 유해 세균을 감소시킨다.

즉 유익한 비티도박테리아의 대사를 촉진하고 활동을 증가시켜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만든다.

돼지감자는 식물 섬유가 풍푸하게 포함되어 그 함유량은 우엉보다 월등하다.

꽃이 필 무렵에 꽃을 튀김을 해서 먹을 수 도있고 잎과 줄기를 물로 달여서 차처럼 음용 할 수 도있다.

[출처] 당뇨에 좋은 돼지감자|작성자 산꾼

 

* 실제로 캐서 생으로 먹을때 약간의 단맛이 있으며 별 맛은 없으며 주로 봄에 해동시 많이 캔다.

동네 노인분들왈 배고픈 시절에 주식으로 많이 먹었단다. 생으로 먹으면 기끔식은 별미이다. 아식그리며 담백한것이

그러나  생으로는 장기간 보관이 어려운것 같다.  장기간 먹을려면 먹기 편하게 만들어서 액기스로 먹으면 편리하다.. 

 

Comments